top of page
  • 작성자 사진CASINO

(10.11.23) 이스라엘군 "가자지구 공습으로 하마스 지도자 2명 사살"

글로벌뉴스


이스라엘군(IDF)은 10일(현지시간) 간밤 팔레스타인 가자 지구에 대한 공습으로 하마스의 고위 간부 2명을 사살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군은 텔레그램 성명을 통해 "하마스 테러 조직의 정치국 고위 간부이자 내무 관계 책임자인 자카리아 아부 마아마르가 이스라엘군의 항공기에 피격당했다"고 설명했다.

이스라엘군 "가자지구 공습으로 하마스 지도자 2명 사살"
이스라엘군 "가자지구 공습으로 하마스 지도자 2명 사살"

이스라엘군은 그가 하마스의 고위 의사 결정권자 중 한 명으로, 가자 지구 내 테러 단체 간의 조정자였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스라엘에 대한 수많은 테러 활동 계획에 관여한 인물이라고 덧붙였다.


이스라엘군은 하마스의 경제 장관인 조아드 아부 슈말라도 공습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군은 그가 가자 지구 안팎에서 테러 자금 조달을 관리했으며, 이스라엘 민간인과 이스라엘 정부를 대상으로 한 여러 테러 작전을 지휘했다고 주장했다.


하마스의 한 관계자도 가자 지구 남부 칸 유니스가 공습당해 하마스 지도자 두 명이 사망했다고 로이터 통신에 확인했다.


교전 성과에 대한 이스라엘과 하마스 측의 엇갈린 주장도 나오고 있다.


타스 통신에 따르면 하마스의 군사 조직은 이날 텔레그램 성명에서 이스라엘 수도 텔아비브와 벤구리온 국제공항을 공습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스라엘 벤구리온 공항의 대변인은 "공항이 여전히 운영되고 있다"며 하마스의 성명을 부인했다.



글로벌뉴스

조회수 0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