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CASINO

(10.19.23) 한화오션, 3000t급 잠수함·무인전력지휘통제함 선보여

국내뉴스


한화오션, 3000t급 잠수함·무인전력지휘통제함 선보여
한화오션, 3000t급 잠수함·무인전력지휘통제함 선보여

[파이낸셜뉴스] 한화오션은 서울공항에서 열리는 서울 아덱스(ADEX) 2023에 참가해 최신 전투함정인 3000t급 국산 중형 잠수함과 미래 무인전력지휘통제함을 전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한화오션은 이 전시회에 해군 최신 함정이자 곧 발주 예정인 장보고3 Batch-II 3000t급 중형 잠수함과 대한민국 스마트 네이비 구현을 위해 제시한 무인전력지휘통제함을 선보였다. 이번에 전시된 잠수함은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한화오션이 건조했으며 현재 취역중인 Batch-I '도산 안창호함'과 '안무함'보다 길이와 무장, 연료전지체계, 말굽형 소나, 관통형 공격잠망경, 디젤엔진 기종 변경, 보조추진기 추가 등으로 작전 성능과 잠항시간을 향상시켰다.


장보고 3 Batch-II 3000t급은 한화오션이 개발한 공기불요 추진체계(AIP)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리튬이온전지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잠수함이다. 이러한 AIP 연료전지와 리튬배터리를 결합한 추진체계를 적용한 것은 한화오션의 잠수함이 세계 최초다. 이 추진체계로 장보고 3 Batch-II 3000t급 잠수함은 원자력 추진 잠수함을 제외하고는 세계 최장 잠항 능력을 자랑한다. 또 세계 7번째로 수직발사체계 실험에 성공했다.


실제로 인도네시아 획득국장, 필리핀 국방부 차관, 캐나다, 폴란드 등 각국의 국방부와 방위사업청 고위 관계자들의 한화오션 부스를 방문해 협의를 진행하는 등 수주를 위한 활발한 활동도 이어졌다.


이 외에 무인전력지휘통제함(고스트커맨더)도 눈길을 끈다. 이 함정은 대한민국 해군이 지향하는 미래 스마트 네이비의 유∙무인 복합전투체계(NavySeaGHOST)에 대응하는 함정으로 무인 항공기, 무인 수상함, 무인 잠수함 등의 무인 전력을 탑재, 지휘 통제하며 해상 작전을 수행한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우주에서 해저까지 아우르는 한화의 통합 방위 일원으로 오션의 기술력을 선보이기 위해 참여했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해양 방산시장 진출을 위한 생산거점 확보와 무인∙첨단 함정 기술을 확보하는 초격차방산 솔루션으로 해외 함정 사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오션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도약하기 위한 한화오션의 비전을 알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국내뉴스

조회수 0회댓글 0개
bottom of page